minjpm(민제이피엠) 의 음악과 함께하는 삶~
SOUL CLAMP

풍수와 사주 & 이런저런 테스트

무량선생의 실전 손금 해설...2

minjpm 2009. 1. 9. 23:20

무량선생의 실전 손금 해설...2
 
감정선길이에 따른판단
첨부화일1 :
s_love1.jpg (53850 Bytes)





감정선은 애정선 또는 love line이라고도 부르는 선으로 인간의 감성적인 면을 판단하는 선이다.손금의 3대선중 가장 상단에 위치하는 손금으로서 구체적으로 남녀간의 사랑.연애.우정.개인적성향등을 알 수 있으며 감정선은 다른선과는 달리 약각 흐트러져 있어도 별반 문제가 없다 하겠다..즉 지나치게 곧고 바르게 교과서적으로 살다보면 인간적인 면에서 재미없는 사람 이라 치부될 수 있으므로...일반적인 사람에 있어서는 감수성만큼 약간 흐트러져 있는 모습이 좀더 인간적이라 할 수도 있겠다. 예를들어 너무 교과서 적이고 도덕적인 관점에서 사랑을 한다면 별로 재미없을것 같지 않은가?...사랑에 있어서 만큼은 체면이나.양심.도덕적인 면보다는 적극적인 애정 표현과 끈끈한 인간애가 상대방을 감동시킬 수 있기에 하는 말이다.

감정선 길이에 따른 판단기준

짧은 감정선이란 :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중지를 기준으로 하여 정상적인 영역에 미치지 못한다면 감정선이 짧은것으로 판단하고 이런 사람은 대체적으로 고집이세고 냉정.냉혹한 성격을 갖고있으며 자기중심적사고와 물질적인면을 추구하는 성향을 갖고 있다.

지나치게 긴 감정선이란 :
중지를 기준으로 정상영역을 벗어나 검지의 끝단가까이 까지 이어진 경우를 지나치게 긴 감정선으로 판단한다. 이렇게 지나치게 긴 경우의 사람은 좋은면도 있으나 정과 사랑이 깊이가 지나쳐 상대방에게 부담을 느끼게 하며 심할경우 의처증.의부증의 성향을 나타내기도 하며.. 질투심과 독점력이 강하고 자녀에게도 지나치게 엄격한 편이다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넘치면 부족함만큼도 못하다는 사실이다 ...매사 적당하고 주변환경과 조화로와야 한다는 것이다.
감정선 실전응용편 [연애박사의 손금은 어떨까?]
 
첨부화일1 :
S_2연애대장.jpg (82744 Bytes)





연애를 잘하는 사람을 나쁘게 볼것인가 좋게 볼것인가에 대해서는 ....글세요?..
세상일을 흑백논리로 갈라 단순 생각하는 것은 문제가 있겠지요...좋은면만을 보면 한없이 좋게 보일것이고 나쁜면만 생각하면 천하에 없는 도적놈 모습으로만 보일테니까요! ...

우리 여기선 쉽게 이해하기 위해 단순 논리 즉 2분법으로 분할해 같이한번 생각해 보기로 하시죠...

우선 좋은면을 예로 들어 봅시다...
연애 잘하는 사람치고 말못하는 사람 없을 것이고 꾸어다논 보리짝 같은 사람 없을 것입니다...물론 얼짱/몸짱 하나로 버티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런 사람 밑천이 부족해 오래가지 못하고..뽀롱나...깨질것이고요...
대부분은 연애박사는 매너좋고 사교술이 능하고 다정다감해서..주변으로부터 인기가 좋은 사람일 것입니다...이런 사람은 주변사람을 유쾌하게만드는 재능이 있어 분위기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잘하고...직장이나 사업등에 있어서 수완을 보여 성공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단 자기관리를 잘한다는 전재하에 드리는 말씀...)

반대로 좋지않은 면을 생각해 보면..
연인관계의 경우에는 매너좋고 다정다감해서 얼마동안은 좋겠지만 ...인간의 만남이란 시간이 흐를수록 시들해지는것이 일반적인데 ...대부분 이런 성향의 사람은 시간의 흐름과 함께 새로운 것으로 눈을 돌리는 경향이 있어 상대방으로 하여금 신경을 쓰게 만드는 점이 흠이라면 흠일까요...(절대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님니다...자기관리를 아주 잘 하시는 분중에는 주변으로 부터 인기도 많고 자기연인에게 도 잘 하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드물어서 그렇지..후후 )

폐일언하고 ...이런사람의 손금 특징을 살펴보기로 하죠
다음에 설명드리는 세가지 특징외에도 여러상황의 예가 있으나 차차 말씀드리기로 하고 우선 대표적인 세가지 큰 특징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새끼손가락 발원부인 수성구 측단을 살펴보시면 결혼선이 여러가닥 보일 것 입니다...이런 분은 일편단심 민들레형이기 보다는 다정다감한 성향을 갖고 있어서 모든사람에게 다 잘 해주고 관심을 갖어주는 사람이기에 ...여러사람에게 인기가 높아 인간관계가 생각치 않았던 엉뚱한 방향으로 전개될 확률이 높다는 것 입니다.

두번째로 ..
여러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다보니 보니 감정선으로 부터 지능선으로 뻗어나온 비련의 선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십중팔구...본인의 실수로 인해 잊지못할 애련한 사랑의 상처를 가슴에 담고 있습니다...( 하긴..첫 사랑의 상처를 갖고 있지 않은분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만은!...후후...아닌가요? )

세벤째로...
금성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금성대는 없어도 그만인 선인데...중지를 가운데 두고 무지개띠와 같은 금성대가 있는 사람은 이성에 대해 관심이 많고 민감한 성향을 지니고 있어 쉽게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분 입니다 .

이상과 같이 세가지 조건을 다 손바닥에 지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틀림없는 바람꾼이고(?)...이중 한두가지만을 지니고 있다면 요주의 인물이라 할 수 있겠지요.....ㅎㅎ

원본 : 무량선생의 실전 손금 해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