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jpm(민제이피엠) 의 음악과 함께하는 삶~
SOUL CLAMP

풍수와 사주 & 이런저런 테스트

풍수와 재운 ,사업장

minjpm 2009. 1. 9. 23:06

풍수와 재운
 
재운은 사람의 타고나 선천적 능력에 따라서 재물과 관계가 정해지지만 특히 재물은 개인의 능력과 무관하게 풍수의 영향을 아주 밀접하게 타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사는 주거지가 자신의 운세와 맞지 않는 풍수이거나 또는 일하는 곳이 자신의 운세와 맞지 않는 풍수이면 아무리 우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노력을 할지라도 그만큼의 댓가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있고 또 노력하고 있는데도 기대치만큽 발전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이 되면 풍수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특별히 똑똑하지 못하고 노력하지 않는데도 재물이 늘어나는 경우는 대개 풍수의 영향에 혜택을 보고 있다고 보아도 된다. 이런 사람이 재물을 모아서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여 사업을 하면 대개는 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자싲의 능력을 과시하고 풍수의 능력을 무시한데서 오는 결과이다.
따라서 어떤 곳에서 사업을 하거나 일을 하는데 노력을 해서 발전을 하거나 또는 노력에 비하여 발전을 하고 있다면 쉽게 그 자리를 옮겨서는 안된다.
 
- 사람의 오행에 목의 기운이 약한 사람일 경우의 풍수
목의 기운이란 물의 기운을 뜻하는 것이므로 항상 해가 우선 떠오르는 쪽으로 기운을 받고 살아야 재운이 발복한다. 즉 사주내에 목의 기운이 없는 자신이 살고 있는 주거를 중심으로 동쪽이 재물이 반복하는 방향이다.
 
- 사람의 오행에 화의 기운이 약한 사람일 경우의 풍수
화의 기운이란 여름의 기운을 뜻하는 것이므로 항상 따뜻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지역을 뜻한다.
즉 사주내에 화의 기운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살고 있는 주거지를 중심으로 남쪽이 재물이 반복하는 방향이다.
 
 
- 사람의 오행에 토의 기운이 약한 사람일 경우의 풍수
토의 기운이란 봄,여름,가을,겨울을 관할하는 오행이므로 모든 오행의 중심역할을 한다.
즉 사주내에 토의 기운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동네에서 중심지에 주거를 갖으면 재물이 발목하는 명당이다.
 
- 사람의 오행에 금의 기운이 약한 사람일 경우의 풍수
금의 기운이란 가을의 기운을 뜻하는 것이므로 항상 서늘하고 풍요로운 지역을 뜻한다.
즉 사주내에 금의 기운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동네 중심지에서 서쪽으로 주거를 잡는다면 재물이 발목하는 명당이다
 
 
사람의 오행에 수의 기운이 약한 사람일 경우의 풍수
수의 기운이란 겨울의 기운을 뜻하는 것이므로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뜻한다.
사주내에 수의기운이 없는 사람은 동네의 중심지에서 북쪽에 거주를 잡는다면 재물이 발목하는 명당이다.
 
 
 
풍수와 사업장
 
똑같은 장소에서 어느 사업은 성공을 하고 어느 사업은 흥하지 못하는 것은 풍수의 영향에 의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다. 어떤 지역에서는 반드시 돼지고기 장사를 해야 돈을 벌고 다른것은 일체 무엇을 해도 성공을 하지 못하는 예는 주변에서 두루보는 것중 하나이다.

대개 사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도 무척 중요하지만 그자리가 과연 할라고 하는 사업과 조화가 되는지를 생각해 보지 않을수 없다. 따라서 어떤 사람이 어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어떤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데 좀처럼 발전이 없다가 거의 부도 직전에 가서 다른 지역으로 옮겨 성곡하는 예가 많은데 이것은 풍수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김천시내 시장 중앙에는 과부가 많은데 대부분 남자들이 놀거나 무능력하며 부부가 화목하지 못하고 특히 남자들이 제명을 다 살지 못하는 겨우가 많다. 이것은 풍수의 영향이라고 보는데 그 터가 음곡혈이라서 그 시장내의 중심부만 오목하게 파여있는 형세라서 그렇다. 또 시장을 출입하는 사방에는 어떤 장사도 안되는데 반드시 생닭을 잡거나 물고기를 잡는 생선가게들은 번창한다. 이것이 풍수의 영향이라고 하는 것이다.
풍수의 영향에는 두가지 원리가 있는데, 첫째 개인의 사주에 맞는 명당이 있는곳은 명당의 지기가사람을 이기지 못하는 터이며 사람의 개인의 사주와 상관없이 터가 셑 명당은 사람이 지기에 눌려있는 형국이라 한다.
따라서 사업장의 장소를 구분할 경우 특히 사람보다 터가 센 땅인지를 반드시 볼줄 알아야 한다.
 
 * 지기가 사람보다 기가 센 곳을 보는 법 *
 
   1. 시내의 중심지에 있는데 특히 기후차가 심한곳
  2. 시내의 중심지에서 특히 터의 높낫이가 너무 차이나는 곳.
  3. 나무가 잘 자라지 않고 짐승들이 사나운 곳.
  4. 여자들이 많이 모여서 살고 있는 곳.
  5. 360도를 기준으로 90도 방향에 해당하는 정동, 정남, 정서, 정북쪽은
      사기의 방향이므로 터가 센곳이다.
  6. 과거에 역사를 미루어 봤을때 전쟁터 였던곳.
 
 
이런 터는 지기가 사람을 이기는 경우이므로 아무리 기가 세거나 노력이 강한 사람일 지라도 대체로 피하는 것 외의 도리가 없다. 만약에 어쩔수 없이 사업장을 하게 될 경우는 사업장의 환성(환성의 규모는 김천시내 시장이면 시장 전체를 말함)을 완전히 바꾸어야 지기를 누루고 발목할 수있는데 이럴경우 원래의 명당보다 더 좋은 명당이 될 수 있다.
원본 : 풍수와 재운 ,사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