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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과 음이 만나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낼지라도 아무런 변화 없이 그 상태 그대로 반복되기만 한다면 단조롭고 지루하기만 할 겁니다. 하지만 그 선율에 새로운 리듬과 장식음을 더해 ‘변주’를 한다면 본래의 선율에 잠재된 개성과 매력은 더욱 화려하게 꽃을 피우겠지요. 아름다운 멜로디의 윤곽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음악은 다양하게 변모해가는 것, 이것이 바로 ‘변주’의 매력입니다.
주제 선율을 유지하며 끊임없이 새로워지는 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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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제5번] 1악장 발전부 / 에리히 클라이버 /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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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차르트 [작은별 주제에 의한 변주곡] 중 주제와 제1변주 / 클라라 하스킬 / 1960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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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스 [교향곡 제4번] 4악장 주제와 1, 2, 3변주 /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 베를린 필하모닉 /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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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스 [교향곡 제4번] 4악장의 제4변주 /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 베를린 필하모닉 /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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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제3번] ‘영웅’ 4악장 주제와 1, 2변주 / 에리히 클라이버 / 빈 필하모닉 /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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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영웅 교향곡] 변주 3.mp3 제3변주 / 에리히 클라이버 . 빈 필하모닉 /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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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영웅 교향곡] 변주 5.mp3 제5변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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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영웅 교향곡] 변주 7.mp3 제7변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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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5번] 2악장 주제a.mp3 / 에리히 클라이버 /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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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5번] 2악장 주제b.mp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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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5번] 2악장 주제a에 대한 제2변주.mp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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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교향곡 5번] 2악장 주제b에 대한 제2변주.mp3 | ![]() |
관련링크 : 통합검색 결과 보기
- 피치카토(pizzicato)
바이올린과 같이 활을 사용하는 찰현악기를 연주할 때 현을 손가락으로 퉁겨 소리 내는 주법
- 푸가(Fuga)
형식으로서의 ‘푸가’는 둘 이상의 성부들로 되어있으면서 모방기법이 사용된 다성적인 작품을 뜻한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볼 때 ‘푸가’라는 용어의 개념은 모호하게 쓰이고 있어, ‘푸가’라는 말은 하나의 고정된 음악형식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성부가 다른 성부를 모방하는 식의 ‘모방기법’이 사용된 음악적 스타일을 가리키는 용어로 쓰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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