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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현악곡을 듣다보면 갑자기 어떤 악기 소리가 유난히 돋보일 때가 있습니다.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합주를 뚫고 독주 악기의 가냘픈 소리가 들려올 때 청중은 숨을 죽이고 그 섬세하고 아름다운 선율에 귀를 기울이게 되지요. 관현악에서의 솔로는 오케스트라 합주의 풍성한 소리와 대비되기 때문에 더욱 두드러지고 매혹적으로 들려옵니다. 그래서 많은 작곡가들이 자신의 관현악 작품에 악기의 특성을 살린 솔로를 적절히 가미해 오케스트라의 색채를 더욱 풍성하게 했습니다. 특히 19세기 낭만주의 표제음악에서 오케스트라 속의 솔로 악기들은 특정한 인물을 대변하거나 독특한 분위기를 암시하면서 특별한 의미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바이올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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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제2막 2인무 - Andante non troppo / 앙세르메, 스위스 로만드 오케스트라, 1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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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돈 후안] / 프리츠 라이너, 시카고 심포니,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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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영웅의 생애] / 프리츠 라이너, 시카고 심포니,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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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헤라자데 1악장 ‘바다와 신드바드의 배’ / 에리히 그루엔베르크 [바이올린], 196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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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레하자데 4악장 ‘바그다드의 축제, 바다, 난파, 종곡’ / 에리히 그루엔베르크 [바이올린], 196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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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상스 [죽음의 무도] / 프리츠 레만, 밤베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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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러 [교향곡 제4번] 2악장 / 브루노 발터,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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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람스 [교향곡 제1번] 2악장 / 샤를르 뮌슈, 파리 오케스트라, 1968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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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당 [지젤] 2막 중 / 장 마르티농, 파리 음악원 오케스트라, 1959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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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돈키호테] 중 돈키호테의 테마 / 프리츠 라이너, 시카고 심포니,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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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돈키호테] 중 산초 판사의 테마 / 프리츠 라이너, 시카고 심포니, 19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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